
원격 근무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텔레워킹 진행 방법
1. 일정한 원격 근무 시간을 정한다
텔레워킹은 일정한 근무 시간을 정해야 한다. 집에서 근무할 경우, 일상 생활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시간대에 출근하는 것과 같은 원칙이 적용된다. 이렇게 하면 직원들은 일정한 생활 패턴을 유지할 수 있고 일의 진행도 원활해진다.
2. 원격 근무 도구를 활용한다
텔레워킹을 위해서는 본인의 일을 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마련해야 한다. 일을 하기 위한 컴퓨터, 전화, 인터넷, 프로젝터, 멀티미디어 등 모든 도구를 갖추어야 원격 근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.
3. 의사 소통이 원활해야 한다
텔레워킹은 사람과 사람 간의 대화가 중요하다. 의사 소통 하에 일이 처리되기 때문이다. 모든 직원은 의견을 자유롭게 드릴 수 있어야한다. 이렇게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성과도 향상할 수 있다.
4. 규칙적인 휴식시간
원격 근무의 경우, 근무와 생활이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휴식시간이 중요하다. 텔레워킹 직원은 규칙적인 휴식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더 나은 생산성을 얻을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.
5. 업무 프로세스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
텔레워킹을 위해서는 일 시간, 의사 소통, 업무 프로세스, 의식적인 사무실 분리 등 체계적으로 관리해야한다.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알맞은 도구를 준비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. 위와 같은 방법을 운용함으로써 직원들은 텔레워킹을 통해 생산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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